알리 익스프레스에 주문한 미세먼지 표시기용 부품이 오기를 기다리고 있었는데


같이 주문했던 자동차 만들기 키트가 먼저 와 버려서 일단 그 쪽부터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일단 배송되어온 허접한 상자를 열고 부품들을 꺼내보았습니다.



빠진 것은 없어보이고 품질은 그냥 무난해 보입니다.


그런데 설명서가 달랑 1장에 처음보는 부품들이 있어서 살짝 긴장...



설명서를 살펴보았습니다. 아니 이럴수가... 조립법만 있고 아두이노랑 거기 들어가는 배선/부품들은 어떻게 하라는 건지 설명이 없네요....


그런고로 주문한 상품 페이지로 가 보았습니다.(https://www.aliexpress.com/item/New-Avoidance-tracking-Motor-Smart-Robot-Car-Chassis-Kit-Speed-Encoder-Battery-Box-2WD-Ultrasonic-module/32821236056.html?spm=a2g0s.9042311.0.0.31904c4dLJwISw)


아니 이럴수가...(2) 설명서가 없네요. 피드백 달린 걸 읽어봐도 다들 설명서가 저거 한 장 밖에 없다는 말만....


잠깐 좌절 모드로 있다가 구글에 "아두이노 자율주행 자동차 만들기"로 검색해 보았습니다.


많은 검색 결과가 나오고 그 중에는 제가 구입한 것과 동일한 상품으로 만든 것도 있더군요.

(https://steemit.com/kr-arduino/@codingman/7enxpq-rc)


참고할 사이트들을 찾아 놓았으니 한숨 돌리고 일단 위의 조악한 설명서대로 조립을 해보도록 했습니다.



일단 설명서의 Step 1의 부품들의 커버를 벗기고 모아놓아 봅니다.



이렇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다음의 Step 2를 보면서 조립을 시작합니다.



주의할 점이 2개 있는데, 첫번째는 모터에 끼는 저 검은색 휠의 양면이 서로 다릅니다. 설명서에는 넒은 면을 모터쪽으로 하라고 하네요.


두번째는 모터의 구리면(전선 연결하는 부분을 말하는 듯 싶습니다)이 안쪽으로 향하게 하랍니다.


그래서 다음과 같이 조립해 주었습니다.





일단 여기까지 조립하기는 했는데 모터를 고정하는 나사를 꽉 조이기가 힘드네요. 모터가 완전히 고정되지 않고 살짝 덜렁거립니다.


그리고 조립해 놓고 보니 조립한 상태로는 모터에 전선 연결하는 것도 쉽지는 않아보이고요.


뭐 어쩌겠습니까. 그냥 해야지.... 일단 여기까지만 해놓고 잘 만들어지길 바라며 아두이노랑 전선들 연결하는 것에 대해서 더 좀 찾아봐야 겠습니다.

+ Recent posts